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뉴스콘텐츠

KTV 뉴스중심월~금요일 14시 00분
당일대출·즉시대출?···불법 금융광고 주의
회차 : 191방송일 : 2019.04.09재생시간 : 02:59
임소형 앵커>
즉시 대출이 가능하다고 광고하거나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를 위조해 대출을 받게 해준다는 광고들이 있는데요.
이는 모두 불법으로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1. 당일대출·즉시대출?···불법 금융광고 주의하세요!
지난해 등록되지 않은 대부업 광고 등 불법 금융광고물 1만 1천900건이 적발됐습니다.
이는 전년대비 9배나 증가한 수준으로 지난해 발족한 온라인 시민감시단의 적발 건수가 전체의 90%로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제도권 금융기관 상호를 사용하고, 등록번호를 위조해서 정상업체인 것처럼 광고하는 사례도 있고요, 제도권 대출이 어려운 주부나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것처럼 속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재직증명서나 급여명세서를 위변조해서 대출을 받게 해준다고 현혹하거나 통장을 팔면 돈을 주겠다고 하는 황당한 광고도 있는데요, 모두 불법 광고물입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조작하는 건 범죄행위고요, 통장을 빌려주는 것 또한 엄연한 불법입니다.

불법 금융광고 신고
▶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 ☎ 1332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금융감독원은 불법 금융광고를 발견했다면 전화 1332번이나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2 평생교육 이용권 35만원 드려요, 수강료 등 지원···11일부터 신청
주민센터나 사회복지관 등에서 평생교육강좌 수강료나 재료비, 교재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평생교육 이용권, 저소득층에게 연간 최대 35만 원을 지원합니다.
기존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인 가운데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었는데요, 올해는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까지 확대됐습니다.
올해 총 5천 명을 지원할 예정으로 신청은 이번 주 목요일부터 한 달간 진행됩니다.

평생교육 이용권 문의
▶ 상담센터 ☎ 1600-3005
▶ 누리집 www.lllcard.kr

신청이나 이용에 관한 문의는 상담센터 전화 1600에 3005번 또는 누리집을 통해 가능합니다.

3. 애물단지 전락 고가차도···구로고가차도 42년 만에 철거
서울시 고가차도는 1960~70년대 교통혼잡을 줄이기 위해 도심 곳곳에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애물단지로 전락해 2002년 이후 모두 19개가 철거되는 등 점차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지금 제 뒤로 사진이 한 장 있는데요, 구로 고가차도가 철거된 모습입니다.
42년 만으로, 구로 고가차도는 상습적인 꼬리 물기가 나타나 교차로 정체의 원인으로 꼽혀왔습니다.
철거 전 8차선이 현재는 10차선으로 늘었고요, 상습정체가 발생하던 디지털단지 오거리 사당에서 광명 방면으로 좌회전 차로가 증설됐습니다.
또 디지털단지 오거리와 가리봉사거리 좌회전도 새롭게 생겼습니다.
서울시는 고가차도 철거로 조망권 확보와 더불어 단절됐던 구로와 금천 상권이 활성화 될 걸로 기대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지금까지 더뉴스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민금융지원 관련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