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501회)
등록일 : 2019.07.27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광주 클럽 붕괴 사고...12명 사상
오늘 새벽 광주의 한 클럽 복층 구조물이 붕괴 돼 2명이 숨지고, 10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부상자 중 4명은 외국인으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미국 다이빙 선수와 수구 선수 2명이 포함됐습니다.

2. 트럼프 "북 단거리 미사일 언짢지 않아"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들이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해 괜찮냐'는 질문을 받고 "그것들은 단거리 미사일"이라며 "나와 김 위원장의 관계는 매우 좋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며 "그것들은 단거리 미사일이고 전혀 기분이 나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3. 북, 정전협정 기념일 美 비난 삼가
북한은 정전협정 체결 66주년을 맞아 체제 수호 의지를 갖고 경제건설에 총력을 쏟아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노동신문은 이날 6·25전쟁 관련 약 20건의 기사를 게재했지만, 미국에 대한 직접적 비난을 삼가한 채 내부 결속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4. 日 학자·변호사, '수출규제 철회' 운동
일본의 학자와 변호사, 시민단체 활동가 등 사회지도층 인사들이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철회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들은 일본 정부가 마치 한국이 적인 것처럼 다루는 조치를 하고 있다며 한국은 자유와 민주주의를 기조로 동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함께 구축하고 있는 중요한 이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5. 美 제재 속 中 화웨이 5G 스마트폰 발매
미·중 무역 갈등 속에 중국 최대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가 5G 지원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화웨이는 중국 최초 5g 네트워크 허가를 받았으며 내달 첫 판매가 시작됩니다.

6. 내년 4월부터 소득 하위 40% 노인 기초연금
내년 4월부터 만 65세 이상의 소득 하위 40% 노인도 기초연금으로 월 최대 30만 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예산 당국과 이런 내용으로 내년도 기초연금 예산안 작업을 진행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7. 휘발유 가격 두 달 만에 상승 전환
하락세를 이어오던 전국 휘발유 가격이 두 달 만에 상승으로 전환했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이달 넷째 주 전국 주유소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ℓ당 0.2원 오른 1천490.
6원이라고 밝혔습니다.

8. 전국 흐리고 장맛비 최고 100mm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전국 곳곳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내일까지 중부지방이 50∼100㎜이고, 강원 영동과 전북, 경북 내륙에는 20∼6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