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517회)
등록일 : 2019.10.12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 입니다.

1. 트럼프 "미·중 실질적 1단계 합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의 무역 분쟁과 관련, 양측이 "매우 실질적인 1단계 합의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이 미국 농산물 구매와 통화, 일부 지식재산권 보호 문제를 다루는 1단계 합의에 도달했고, 이는 무역전쟁 종결에 매우 근접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 철도파업 이틀째 운행률 평상시 60%대
철도파업 이틀째를 맞은 오늘은 열차 운행률이 평상시의 60%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철도공사는 KTX의 경우 평상시 주말 대비 68% 수준,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의 운행률은 61% 정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한일 WTO 양자협의 추가 진행하기로 결정"
한국과 일본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WTO 무역 분쟁의 첫 단계인 당사국 간 양자 협의를 열었습니다.
6시간가량 진행된 이날 협의에서 "일본과 추가 협의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2차 양자 협의 일정을 외교 채널을 통해 정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4. 철원 민통선 멧돼지 폐사체 ASF 양성
경기 연천에 이어 강원 철원지역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양성 확진 야생멧돼지 폐사체가 발견됐습니다.
환경부는 현장대응반과 통제팀을 운영하고, 강원도는 주변 지역 긴급방역에 나섰습니다.

5. 美 국방당국 "미군유해 발굴 위해 北과 협의 중"
미 국방부 전쟁포로·실종자확인국은 중단된 상태인 북한 내 미군 유해 송환을 재개하기 위해 북한 측과 협의를 시도하고 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습니다.
특히 조사단이 내년 봄 북한을 방문해 유해 발굴을 위한 북한과의 공동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계속해서 협의를 시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6. 주유소 기름값 상승세 주춤 "당분간 안정세"
전국 기름값이 6주간의 상승세를 멈추고 소폭 하락했습니다.
10월 둘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전주보다 0.5원 내린 ℓ당 1천542.7원을 기록했습니다.

7. 최근 5년 건보료 연체이자 7천 340억원 징수
건강보험공단은 최근 5년간 건강보험료를 제때 내지 않은 가입자한테서 연체 이자로 7천340억 원을 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연도별 연체가산금은 2015년이 1천558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지난해는 1천40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8.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강한 바람 조심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북상하는 제19호 태풍 '하기비스'의 간접적인 영향으로 곳곳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미세먼지도 전국에서 좋음에서 보통 수준이겠으며 낮 기온은 18도에서 26도를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