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554회)
등록일 : 2020.05.16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코로나 19 환자 19명 증가···누적 1만 1037명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국내 코로나 19 환자가 전날 보나 19명 늘어 누적 환자 수는 1만 1천37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규 확진 환자 가운데 9명이 지역에서 발생했고, 국외 유입은 10명이었으며 사망자는 2명 늘었습니다.

2. 박 장관 "거짓 진술·격리조치 위반 속도전 방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보고된 역학조사 시 거짓 진술, 격리조치 위반 사례는 정부의 코로나 19 속도전을 방해하는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박 장관은 이러한 행위가 가장 가까운 가족과 이웃에 코로나 19를 전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3. WHO "세계 의료진, 소아 괴질 경계해 달라"
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관련성이 의심되는 소아 괴질에 대해 세계보건 종사자들에게 경계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지난 몇 주 동안 유럽과 북미에서 적은 수의 어린이가 관련 증상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했다며 조만간 관련 질환 자료를 낼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4. 트럼프 "초고속 개발팀 가동···연말 백신 기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 19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초고속 개발팀을 본격가동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연말까지 백신을 얻기를 바란다며 그 이전일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5. 재난지원금, 이사 시 사용지역 변경 허용
최근 타 시도로 이사하는 바람에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이 제한됐던 국민들도 이사 간 지역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행안부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일 이후 이사해 주소가 바뀌는 경우 한 번에 한해 사용 지역을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6. 유엔인권사무소 "남북한 이산가족 상봉 촉구"
서울에 주재한 유엔인권사무소는 이산가족이 서로 상봉 연락할 수 있도록 남북한 양측이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유엔인권사무소는 생존한 이산가족 중 65%는 80대 혹은 그 이상이라며 만남, 편지교환 등 서로 연락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7. 휘발유 가격 ℓ당 1천249.3원 16주째 하락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16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이달 둘째 주 전국 주유소 주간 단위 휘발유 가격은 지난주 대비 8.4원 내린 리터당 1천 249,3원을 기록했습니다.

8. 전국 흐린 날씨···최고기온 18~27도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과 경기도, 전남, 제주도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8도에서 27도로 예보됐고,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