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558회)
등록일 : 2020.06.13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코로나 신규 49명 증가···누적 1만2천51명
수도권에서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연쇄적으로 이어지면서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49명 증가했습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5명은 해외 유입이었고, 지역사회 발생은 44명입니다. 이에따라 국내 누적 확진자 수는 총 1만2천 51명으로 늘었습니다.

2. WHO "코로나 팬데믹 이제 시작 2차 유행 대비"
세계보건기구가 코로나 19의 팬데믹이 이제 시작이며 2차 확산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특히, 저소득 국가와 개발도상국 국가에서 대유행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가장 바이러스가 활성화된 곳은 미국이라고 지적했습니다.

3. 트럼프 측근 "주한미군 감축 가능성 상기"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이 방위비 부담 문제를 들며 한국을 포함한 해외 주둔 미군의 철수 가능성을 상기시켰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방부는 주한 미군 감축과 관련해 한미가 논의한 적 없다며 감축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4. 올해 최대규모 공무원 공채 필기시험 진행
올해 최대 규모의 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이 전국에서 치러졌습니다. 행정안전부와 교육부는 코로나 19 확산 우려 속에 응시자 간 거리 두기와 마스크 의무착용 등 방역대책을 마련해 시행했습니다.

5. 美 "한국, 미군 이동제한 해제요건 충족"
미 국방부가 코로나 19 확산 억제를 위해 취한 미군 이동제한 조치를 해제할 수 있는 녹색지대 국가에 한국을 추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미국령인 괌도 이번에 녹색지대에 새로 포함됐습니다.

6. 휘발윳값 3주 연속 상승 1천300원대 진입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3주 연속 오르면서 리터당 1천 300원을 넘었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6월 둘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가격은 지난주보다 27.5원 오른 1천 305.6원이라고 밝혔습니다.

7. 남부지방 많은 비···안전 사고 유의
토요일은 오늘은 충청 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특히 기상청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50mm의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면서 안전사고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8. 행안부, 남부 강한 비 대비 중대본 가동
많은 비가 예보된 가운데 행정안전부가 어젯밤 10시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중대본은 현재 자연재난에 내릴 수 있는 가장 낮은 조치인 1단계를 가동 중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대응 수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