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세계를 선도하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물결 신한류
등록일 : 2020.07.29
미니플레이

1990년대 말, 아시아에서 시작된 한국 대중문화 열풍 한류

한국 콘텐츠 산업, 최근 10년간(2010~2019) 13.9% 연평균 수출기록

전 세계 한류 애호층 1억 명 육박

코로나19 위기 속 온라인 한류 콘텐츠 선전

비대면 시대, 한류의 새로운 가능성 제시

신한류(K-컬쳐)로 전 세계 한류 열기 극대화
지속성·파급효과 높은 한류 콘텐츠

신한류 지속 확장을 위한 승부수

대중문화를 넘어 새로운 콘텐츠로 콘텐츠 다양화

e스포츠, 게임, 웹툰 등 비대면 모바일 한류 콘텐츠 집중 육성

소비재를 넘어 서비스 산업까지 연관산업 동반성장 견인

K-뷰티, K-푸드 마케팅 한류 적극 활용
관광, 의료, 교육 분야 한류 연계 경쟁력 향상

소비층을 넓히고 정부 지원을 더해 지속가능한 신한류로

한류협력위원회 중심 민관 협력 추진
외국인 참여 통한 한류 우호적 인식 확산

세계를 선도하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물결 신한류

신한류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다

함께 하는 우리,
힘내라! 대한민국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