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등교수업 연기' 국민청원···"무작정 미룰 수 없어"
등록일 : 2020.06.24
미니플레이

박천영 앵커>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등교 수업을 연기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정부가 답변을 내놨습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무작정 등교수업을 미룰 수는 없는 일이라면서,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거나 백신이 개발될 때까지 등교 수업을 연기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답변을 내놨습니다.
대면수업을 통한 소통과 교감, 원격수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교육 격차 등을 고려하면 무작정 등교수업을 미룰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유은혜 / 사회부총리
"배움은 아이들의 권리이고, 아이들이 살아가는 힘입니다. 같은 공간에서 또래 친구, 선생님과 대면수업을 통해 얼굴을 마주보며 경험하는 소통과 교감이 절실합니다."

유 부총리는 교육부와 교육청, 학교가 합심해 새로운 공부 방법과 학교 방역체계를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선 24시간 비상체계 구축, 발열체크와 소독을 하고 있고 급식시간을 학년과 학급별로 별도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역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선 학교의 부담완화도 약속했습니다.

녹취> 유은혜 / 사회부총리
"올해 예정된 교육부 종합감사를 취소하고 행정업무를 축소하는 한편, 학교스포츠클럽 축전 등 대규모 행사도 개최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이밖에 학교 현장에 부담이 되는 교육부의 추진 사업 또한 축소 조정해 나가겠습니다."

또 보건교사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학교 현장에 4만여명의 인력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유 부총리는 큰 혼란 없이 현재 등교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것은 선생님들의 헌신과 학생, 학부모의 협조 덕분이라면서 교육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 교육의 변화에도 꼼꼼하게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또 학생 한명 한명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