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 총리 "허위·조작정보 유포, 법적 책임 물을 것"
등록일 : 2020.08.21
미니플레이

박천영 앵커>
일각에서 정부가 검사 결과를 조작한다거나 집회 참가자를 가려내기 위해 검사를 강제한다는 유언비어가 유포되고 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허위, 조작 정보 유포자를 끝까지 추적해, 상응하는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사랑제일교회 관련자가 보건소에서 확진을 받았지만 병원 재검에서 음성이 나왔다는 글입니다.
보건소 검사가 엉터리라는 취지로 SNS 등을 통해 퍼지고 있습니다.
서초구보건소 직원과의 통화라는 제목의 녹음파일도 유튜브 등을 통해 퍼지고 있습니다.
광복절 집회 참여 후 보건소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들이 병원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욕설과 비속어 등을 사용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정세균 국무총리가 유언비어와 가짜뉴스에 단호히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정부는 허위·조작 정보 유포자를 끝까지 추적하여 그에 상응하는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묻겠습니다."

정 총리는 악의적 허위·조작정보가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방역요원의 명예를 훼손하고 사회를 혼란에 빠뜨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방역당국도 검사결과는 조작이 불가능하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녹취> 권준욱 /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저희 방역당국의 검사결과는 조작이 불가능하고 누군가를 차별할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한편 정 총리는 비대면 예배만 허용된 상황에서 교회가 아닌 직장 등에서 자체적으로 대면 예배를 보는 사례도 확인되고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2단계의 취지를 무색케하는 편법적인 종교활동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점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취재: 김태영 / 영상편집: 박민호)

정 총리는 수도권 외의 지역에서도 현 상황을 고려해 이번 주 예배를 가급적 비대면으로 비대면으로 진행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