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사이버테러 대비 총체적 안전점검
등록일 : 2013.03.27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발생한 전산망장애와 관련해 방송·통신·금융 등 주요시설에 대한 총체적인 안전점검을 지시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국내 주요 방송사와 금융기관을 일순간 마비시킨 사이버테러.

짧은 시간 국가를 위기 상황에 빠트릴 수 있는 엄청난 위력을 지녔습니다.

이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은 사이버테러 대응조직이 분산돼 있다며 이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이 문제는 중요한 국가안보사안인 만큼 국가안보실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대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

박 대통령은 어제도 지자체 홈페이지 접속장애가 있었다며 신속하고 정확한 원인규명을 당부했습니다.

또 방송, 통신, 금융 등 주요 민간 시설에 대해서는 총체적인 안전점검을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각종 화학물질 유출 등 안전사고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 파악도 지시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그 동안 정부가 수없이 이런 안전사고 대책을 마련하고 근절하겠다는 약속을 했는데도 끊임없이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아주길 바란다.”

그러면서 근로자의 작업여건 개선과 오래된 공장들에 대한 내구성 점검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정책 추진에 불필요한 예산과 인력을 줄여 효율성을 높이고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이 돼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