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중국 국빈방문…오늘 출국
등록일 : 2013.06.27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이 3박4일동안 중국을 국빈방문하기 위해 오늘(27일) 오전 출국합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 등을 통해 북한 문제의 전환점을 찾고 새로운 한·중 관계를 정립하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방중 첫날인 오늘 박근혜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한중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두 정상은 북핵문제를 포함한 대북공조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북한문제의 전환점을 모색할 전망입니다.

또 그동안의 한중 양국 관계를 돌아보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교류협력 방안 등에 대해서도 협의합니다.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공동성명이 정상회담 후 채택될 계획입니다.

박 대통령은 방중 둘째 날 리커창 총리, 장더장 전인대 상무위원장을 잇따라 만나 한중 간 실질협력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합니다.

또 경제사절단과의 조찬간담회, 한중 비즈니스 포럼 연설, 재중 한국인 간담회 등의 일정을 갖습니다.

29일에는 중국의 한 대학에서 '새로운 20년을 향한 한·중 양국의 신뢰의 여정'을 주제로 중국 젊은이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베이징에서 활약중인 우리 기업의 시찰 등을 마친 박 대통령은 29일 오후 중국 산시성의 성도인 시안으로 이동합니다.

시안에서 박 대통령은 산시성 고위 지도자를 접견하고 우리 현지기업에 대한 시찰과 시안 지역 한국인 간담회 등을 갖고, 중요 유적지도 시찰할 예정입니다.

베이징과 시안에서의 모든 일정을 마친 박 대통령은 30일 오후 귀국길에 오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