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헝가리·에티오피아와 잇따라 정상회담
등록일 : 2015.04.14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이 세계 물포럼을 계기로 방한한 헝가리, 에티오피아 정상과 잇따라 정상회담을 갖고 실질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물포럼 계기 정상회의 결과는 박성욱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전 야노슈 아데르 헝가리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상생협력 방안과 경제, 문화 분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헝가리는 우리나라와 언어, 또 문화적으로 유사성이 많은 나라일 뿐만 아니라 구 동구권 나라 중에서 우리와 최초로 수교를 해서 외교적 지평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한 나라입니다.)

정상회담에서 양국은 헝가리의 우수한 과학기술과 한국의 제조 기술을 접목해 IT와 자동차 부품, 바이오제약 등으로 양국 공동 프로젝트의 지평을 넓히기로 했습니다.

또 향후 헝가리의 제약과 의약 분야에도 우리 기업들의 투자를 통해 양국 경협 기반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의 하메드 왕세제 실장도 만나 물 문제 해결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특히 해수담수화 기술에 대한 아랍에미리트 측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양국간 수자원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보건의료와 할랄식품 등의 분야에서 상호 투자를 늘려나가기로 했습니다.

한-에티오피아 정상회담에서는 섬유산업 분야 협력 강화방안이 중점 논의됐습니다.

풍부한 섬유 원면 자원과 높은 원가 경쟁력을 갖춘 에티오피아에 한-에티오피아 섬유의류 테크노파크를 성공적으로 조성해 우리 기업의 진출을 확대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우리의 새마을 운동 경험을 에티오피아와 공유해 농업 잠재력을 발전시키기로 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