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9월 한국판 뉴딜···'미래차 메가스테이션' 사업자 선정
등록일 : 2021.08.31
미니플레이

박성욱 앵커>
정부가 9월에 추진할 한국판 뉴딜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무공해차의 대규모 충전 시설과 다양한 복합 시설을 결합한 '미래차 메가스테이션' 조성 사업을 추진할 민간 사업자를 선정합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무공해차인 전기차와 수소차의 대규모 충전시설과 다양한 복합시설을 결합한 공간인 미래차 메가스테이션.
정부가 그린뉴딜 분야에서 미래차 메가스테이션 시범사업을 수행할 민간사업자를 공모를 통해 선정합니다.
선정 사업자에는 50기 안팎의 전기차 급속충전시설과 수소차 충전시설 2기를 지원합니다.
수소충전소 안전장치와 핵심 설비의 작동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도 이달 말 구축을 완료하고 다음 달부터 가동됩니다.
반월시화산업단지를 친환경 제조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에너지 자급자족형 인프라 구축사업과 에너지 다소비시설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이 본격 착수됩니다.
28개 에너지분야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대상이며 국비 30억원이 투입됩니다.
디지털 뉴딜분야에서는 다음 달 6일 클라우드 컴퓨터 기본계획과 디지털트윈 활성화 전략 등을 발표합니다.
디지털 전환의 핵심인프라인 클라우드와 디지털 트윈 등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초연결 신산업 육성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다음 달 13일~24일까지는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사업'에 참여할 200개 사를 모집합니다.
소상공인의 민간 온라인몰 입점과 판매, 정기배송에 이르는 전 단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됩니다.
휴먼뉴딜 분야에서는 다음 달 9일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방안을 담은 '국민 평생직업능력개발 지원체계 구축방안'을 발표합니다.
또 평생교육 바우처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1년 평생교육바우처 수기 공모전' 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지역균형 뉴딜 분야는 다음 달 2일 제1차 지역균형 뉴딜연석회의와 제5차 지역균형 뉴딜 분과회의를 개최합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다음 달 7일에는 영남권 찾아가는 지역투자 설명회가 열리고 행안부 장관 등이 경북도 지역균형 뉴딜현장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