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추석연휴 기간 중 지정된 우회도로는 몇 개 구간인가요?
등록일 : 2008.09.11
미니플레이

앞선 코너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이번 추석은 지난해보다 연휴가 짧아서 고향 오가는 길에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정부는 오는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을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국민들의 안전한 여행길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국토해양 큐, 이번 주에는 추석 특별교통대책 중의 하나인 우회도로에 대해 알아봅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이번 추석명절은 연휴기간이 사흘로 지난해 보다 이틀이나 짧아졌지만 전국에서 무려 2천4백72만 명, 하루 평균 4백94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2.3% 늘어난 수치인데요, 고속도로귀성길은 오는 13일, 귀경길은 추석 당일인 14일 오후가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는 귀성, 귀경길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 상습정체구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 전국 각 지역에 우회도로를 지정, 운영할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우회도로는 어디에 몇 개구간이 지정돼 있을까요?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수도권 지역은 화성~수원구간과 구리~ 남양주 2개 구간 강원지역은 양구~서울 구간과 강릉~서울 구간 등 7개 구간.

충청 지역은 오창~대전 구간과 평택~공주 구간 등 3개 구간, 호남 지역은 남평~세지 구간

영남 지역은 김천~대구 구간 진동~현동IC 구간 등 7개 구간에 우회도로가 지정, 운영될 예정입니다.

상습 정체구간을 피해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보다 편안하게 귀성, 귀경길에 오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회도로 안내는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이와 함께 국토해양부는 국민들이 도로교통 소통상황, 고속버스, 철도 이용 등에 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9월10일부터 16일까지 국토부 홈페이지에 종합적인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POP-UP)창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ARS 1333번이나 ARS  1588-2505 을 이용하면 보다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지내는 즐거운 명절, 추석!

귀성, 귀경길에 오르기 전 이용할 수 있는 우회도로와 최적 경로 등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통 정보를 활용하여 보다 편안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