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특집, 통큰 인생 시리즈1] 270헥타르 산을 통 크게 공유하다!
등록일 : 2021.05.29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강원도 평창에는 섬 전체가 캠핑장인 곳이 있다? 바로 산중의 섬, 흥정천 물줄기가 갈라져 만들어낸 ‘붓꽃섬’이 그 주인공이다. 그곳에선 캠퍼들이 직접 텃밭에 농사를 짓거나 풀을 뽑고, 수확한다는데, 이 독특한 캠핑장을 운영하는 그는 누구인지 찾아가 본다.

2.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독특한 캠핑장
-박정희 씨가 소유하고 있는 산만 무려 82만 평에 달한다는데 그 공간을 소개한다.
-아트인아일랜드 캠핑장의 크기는 약 6천 평. 캠핑장, 잣나무 숲 산책로, 농작물 재배 경작지 등이 조성된 독특한 캠핑장으로 들어가 본다.
-체험객들과 함께 숲도 둘러보고, 산나물 채취, 물고기잡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하는 그의 일상을 따라가 본다.

3. 상위 1%를 위한 캠핑장을 만들다!
-박정희 씨는 100회 이상 방문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100회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 100회 클럽은 어떻게 운영하게 된 것인지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캠핑의 계절 5월, 100회 클럽 회원들이 농사를 시작하는 시기다. 땅을 임대해서 그곳에 오두막을 짓고 꿈꾸던 전원생활을 실현하는 회원들의 신개념 산촌 생활을 들여다본다.

4. 에필로그
-숲을 통해 봉평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 되는 일을 하고 싶어 숲속 힐링 사업인 ‘아트인아일랜드 캠핑장’을 열었다는 그. 앞으로도 산을 가꾸고 보존하며 지역경제, 관광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는 그의 눈부신 삶을 기대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