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주의 문화가 이모저모
등록일 : 2016.05.30
미니플레이
앵커>
한 주간 대중문화계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울재즈페스티벌 소식부터 이번 주말 가볼만 한 공연 전시 소식까지 장인정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하단> 10주년 맞은 2016 '서울재즈페스티벌'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서울재즈페스티벌!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데요.
올해는 팻매스니,램지루이스,에릭남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어느해보다 기대가 큰데요.
이번 주말 신나는 재즈 음악을 즐기러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하단> 프리다 칼로·디에고 리베라 부부 작품전

멕시코를 대표하는 두 화가이자 부부이기도 한 프리다 칼로와 디에고 리베라의 전시회가 국내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프리다와 디에고의 그림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멕시코 올매도 미술관의 소장품들이 처음으로 공개된다고 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5월 28일부터 3개월동안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하단> 뮤지컬 '맘마미아' 1500회…최단기간 돌파

3년 만에 우리 곁에 다시 찾아온 뮤지컬 맘마미아가 오는 28일 오후 7시 공연으로 1500회 공연 기록을 달성한다고 합니다.
국내 대극장 뮤지컬 작품 가운데 최단 기간의 기록인데요.
맘마미아는 다음달 4일 서울 공연을 마무리 짓고 10일 부턴 전국 21개 지역으로 찾아가 공연을 올린다고 하니 아직 못보신 분들은 관람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하단> 서울시, '유아숲체험 페스티벌' 개최

5월 28일부터 제3회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이 서울 곳곳에서 열립니다.
삼청공원과 남산공원 등 모두 28곳에 도시 생활을 하는 아이들이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꾸며놓았다고 합니다.
가정의 달인 5월, 아이들과 공원에서 즐겨운 주말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국내 대표 미술가 이중섭, 박수근, 박서보 등을 비롯한 11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립니다.
5월 31까지 서울에서 만나보실 수 있겠네요.
2. 러시아 3대 발레단 중 하나인 키예프 국립발레단의 내한공연이 내일인 28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펼쳐집니다.
3. 제 12회 광주국제평화연극제의 한 작품인 모란등론이 28일 29일 양일간 광주 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4. 27일 오후 7시 막을 올리는 부산항축제가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를 기획했다고 하는데요, 29일까지 부산에서 즐기실 수 있겠네요!
5. 2015년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 기획된 '한일 국보 반가사유상의 만남'이 다음달 12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