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내일부터 스카이코비원 추가 접종 가능
등록일 : 2022.09.18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앞으로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을 추가 접종으로도 맞을 수 있게 됩니다.
내일(19일)부터 3·4차 접종 예약을 할 수 있고, 잔여 백신 당일 접종은 바로 가능합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내일(19일)부터 추가접종으로도 스카이코비원을 맞을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1·2차만 가능했던 접종 범위가 3·4차까지 확대되는 겁니다.

녹취> 손영래 / 중수본 사회전략반장(지난 16일)
“해당 백신의 추가연구 결과 현재 유행하는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고 심각한 이상반응은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스카이코비원 백신 접종을 3차와 4차 접종까지 확대하기로 하였습니다.”

스카이코비원 추가접종 예약은 내일(19일)부터 사전예약 누리집과 콜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접종은 오는 26일부터 시작됩니다.
잔여백신 예약을 통한 당일 접종은 내일(19일)부터 바로 가능합니다.
화이자나 모더나 같은 mRNA 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18세 이상 기초접종 완료자가 대상입니다.
방역 당국은 스카이코비원 추가접종 이후 심각한 이상반응은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접종 부위 통증과 피로, 근육통 등 일반적인 경증 이상 반응이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손영래 / 중수본 사회전략반장(지난 16일)
“혹시 몸에 불편함이 있어서 더 이상 mRNA 백신을 추가접종하기 싫다고 생각하시는 국민들이나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이 부분 말고 다른 대체 백신을 원하시는 국민들이 있다면 그때는 스카이코비원으로서 추가 접종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방역 당국은 기초접종을 mRNA 백신으로 했다면 추가 접종도 mRNA 백신으로 맞을 것을 우선 권고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