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민 앵커>
네, 오늘 첫 번째 순서 ‘경제&이슈’ 시간입니다.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 수출액이 565억 달러 규모로 반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이전보다도 훨씬 더 증가한 수치인데요.
수출 품목별, 국가별 동향부터 앞으로 중소기업 수출이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김대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김대호 / 글로벌경제연구소장)
김용민 앵커>
도쿄 올림픽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선수촌에서도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어 개막 후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세계 코로나19 관련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수능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과 고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흘 만에 절반이 넘는 인원이 접종을 완료했는데요.
국내 코로나19 현황과 백신 접종 상황 짚어주시죠.
김용민 앵커>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 수출이 565억 달러 규모로 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이후 8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온 결과인데요.
상반기 중소기업 수출 동향 짚어주시죠.
김용민 앵커>
앞서 짚어주셨듯이 올 상반기와 특히 2분기, 괄목할만한 성장이 있었는데요.
이 기간 동안의 중소기업 수출, 주목할만한 주요 특징점을 짚어주시자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상반기 수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볼텐데요. 먼저 주요 품목별 수출 동향 살펴보겠습니다. 총 20대 품목 중 19개 품목이 증가하면서 전 품목이 고르게 균형적 성장을 기록했다고 하죠?
김용민 앵커>
다음으로는 상반기 주요 국가별 중소기업 수출 동향 짚어보겠습니다.
주요 10개국에 대한 수출이 모두 증가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발판이 되었죠?
김용민 앵커>
또 특이할만한 게 온라인 수출 동향인데요.
한류의 바람이 점점 더 거세지면서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수출 품목과 비중은 어떻게 되나요?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김대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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