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고위 당정청 회의···남북관계·경제 협력 최선
등록일 : 2018.10.10
미니플레이
유용화 앵커>
모레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를 앞두고, 고위 당정청 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종 민생현안에 대한 협의와 함께 평양 공동선언 이행을 위한 후속 조치가 중점 논의됐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고위 당정청 회의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은 판문점 선언과 정상회담 후속조치, 경제 상황 등 주요 현안을 폭넓게 논의했습니다.
우선, 판문점 선언과 한미 정상회담과 관련한 후속조치에 속도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당정청은 한미 정상회담과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방북으로 한반도 평화시계가 속도를 높이고 있다면서 국회의 비준을 위한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철도와 도로 연결, 사회문화체육 교류 사업 등 기존 합의사항의 이행을 가속화하고, 그 성과를 조기에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
이산가족 상봉은 다양화하고, 산림 협력과 감염병 공동대책 등 신규 합의 내용은 남북 간 협의로 조기에 구체화합니다.
비핵화 등의 여건 조성이 필요한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사업 재개는 사전 준비를 본격 추진합니다.
9·19 군사합의 후속조치는 통일부와 국방부에 실무적인 이행을 이끌어갈 수 있는 차관급 대책기구를 조성해 즉각 이행이 가능한 과제부터 협의 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당정청은 현재 고용 상황을 보다 엄중하게 인식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빠른시일 내 단기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투자를 포함한 투자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또한, 혁신성장은 가속화 하고, 시장기업의 활력은 제고 할 방침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