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백신접종 참여 당부···"3·1절 불법집회 차단"
등록일 : 2021.02.26
미니플레이

유용화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는 내일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삼일절 불법 집회 시도를 차단하고 위법 행위에 엄정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정세균 국무총리가 적극적인 백신접종 참여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사회적 신로를 유지하는 것도 백신 접종의 성공을 위해 중요한 과제라는 점을 언급하면서 백신을 불신하고 접종을 기피하면 집단면역은 허상에 불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백신은 철저하게 과학적 사실에 근거해 바라봐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정치 논리로, 돈의 논리로, 이해득실의 논리로 백신을 바라본다면 사회적 불신과 갈등만 가져올 뿐 일상회복의 희망은 점점 더 멀어진다는 겁니다.
또 과학이 검증한 결과라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모든 것을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사실과 다른 정보는 철저하게 확인하고 바로 잡겠습니다. 정부를 믿고 과학과 사실에 근거해 마련한 계획에 따라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정 총리는 간절한 마음으로 일상회복을 바라는 모든 국민의 염원을 담아 반드시 목표한 시점까지 집단면역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다가오는 삼일절에 일부 단체들이 서울 도심권에서 동시다발적인 집회를 예고한 것과 관련해서는 우려감을 나타냈습니다.
아직 3차 유행이 끝나지 않았고 봄이 오면서 주말이면 외출과 이동이 늘고 있어 도심권 집회가 코로나19 재확산의 불씨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불법 집회에 대한 엄정 대응 방침도 밝혔습니다.

녹취> 정세균 총리
"경찰청과 서울시 등 관계기관에서는 불법집회 시도 자체를 차단하고, 위법행위 발생 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그러면서 집회 단체에게는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즉시 계획을 철회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6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