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수도권·충남 서해안에 대설주의보···행안부 중대본 1단계 가동
등록일 : 2023.01.26
미니플레이

최유선 앵커>
서울 전역을 포함한 수도권과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로 올리는 등 대응에 나섰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새벽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은 서울과 인천, 충남 서해안으로 확대됐습니다.
오늘 오전 11시 기준 서울 4.5㎝, 인천 7.4㎝ 태안 9㎝의 눈이 쌓인 가운데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서남부와 충남 서해안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기상청은 중부지방에 내리는 눈은 오후 늦게부터 점차 그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다만 눈구름이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남부지방은 밤까지 눈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정부는 중부지방 폭설에 대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습니다.
또 대설 위기경보를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격상하고, 관계기관에 비상대비태세 유지를 지시했습니다.
중대본은 교통 불편을 막기 위해 수도권 전철과 버스를 증편하고 국도와 고속도로 제설 작업에 나섰습니다.
또 안전을 위해 오전 11시 기준 북한산, 치악산 등 3개 국립공원 탐방로 110곳을 통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중대본은 재난 문자와 자막방송 등을 활용해 기상 특보, 행동 요령을 안내하고 교통 혼란이 없도록 교통통제, 도로 상황 정보 등도 신속히 알릴 방침입니다.
이상민 중대본부장은 관계부처에 제설작업과 취약계층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고 시민들에게는 국민행동요령 숙지와 내 집 앞, 내 점포 눈 치우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