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궁금한 한반도 이슈 텔링> 남북교류의 상징, 가을 산의 대명사 풍악산(금강산)으로의 랜선 여행
등록일 : 2021.10.10
미니플레이

1.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전문가 패널 : 이영종 박사, 아주대 통일연구소 정대진 교수

2022 베이징 올림픽, 한반도 평화 위한 ‘만남의 장’ 될 것인가
남북통신선 복원과 더불어 북한이 남북정상회담의 가능성까지 언급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내년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남북미중 4자 회담 개최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 IOC로부터 출전금지를 받은 북한의 베이징 올림픽 출전 가능성부터 종전선언으로 가기 위한 우리정부의 노력까지. 과연 베이징이 한반도 평화를 위한 ‘만남의 장’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관점으로 들여다본다!

2. 궁금한 한반도 이야기~ 이슈 텔링
-가을 산의 대명사, 풍악산(금강산)으로의 랜선 여행
이슈텔러 : 前 현대아산 최희덕 관광조장

남북 소통의 상징이자 우리 민족의 영산! 가을옷으로 갈아입은 금강산 이야기!
언젠가 다시 열릴 금강산 관광을 고대하며 떠나는 랜선 여행! 가을 금강산의 두 번째 명소는 세상의 모든 형상을 만날 수 있다는 만물상! 마치 산수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 착각하게 만드는 바위 병풍과 그 사이사이를 메우고 있는 붉은 단풍의 조화. 금강산이 왜 풍악산이란 이름으로 불리는지, 단박에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비경을 만나보며, 직접 볼 수 있는 그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본다.

금강산도 식후경! 떨어져 있어도 입맛은 하나! 우리와 꼭 닮은 맛의 대향연!
관광의 또 다른 즐거움 먹을거리! 등산로 가판대에서 만난 토속적인 주전부리와 더불어 관광객들의 긴긴밤을 책임지는 핫플레이스 북측 포장마차의 주류와 안주 전격 공개! 수십 년 떨어져 있었지만 역시 한민족답게 요리법도 맛도 똑 닮아 있다는데... 그중에서도 13년이 지나도록 최희덕 관광 조장이 잊지 못하는 별미는 과연? 많은 이들이 하루빨리 다시 열리길 기대하는 남북교류의 상징이자 화해의 상징! 이야기를 나눌수록 더 그리워지는 곳, 금강산을 랜선으로 만나보며 의미를 되새겨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