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중소벤처가 주도하는 창업과 혁신성장
등록일 : 2021.09.04
미니플레이

출연: 이재홍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

정부는 중소벤처기업을 한국경제의 주역으로 삼아,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중소벤처 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국정전략으로 삼았다.
중소벤처가 성장하고 도약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벤처투자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세재도 개편해 민간 중심의 벤처 생태계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한국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중소벤처기업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이재홍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 중소벤처가 주도하는 창업과 혁신성장
정부는 중소벤처가 주도하는 창업과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해 사상 최대 규모의 벤처투자를 시행했다. 이에 해당 국가 벤처 생태계가 얼마나 성장 친화적인지를 보여주는 유니콘 기업은 2020년 13개로 세계 6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제2의 벤처붐은 한국경제의 회복과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국경제의 신성장 동력, 중소벤처 기업
우리나라 경제는 중소·벤처·소상공인 중심의 경제 성장과 일자리 견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중소기업이 기술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디지털·저탄소 전환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중소벤처기업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이재홍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