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안중근 의사 증손 토니안 등 220명의 독립유공자 후손 및 생존 애국지사 초청 오찬 풀스토리
등록일 : 2018.08.27
미니플레이
"My great grandfather is the true hero."
(저의 증조할아버지는 진정한 영웅입니다.)
안중근 의사의 증손 등 독립유공자 후손과 생존 애국지사분들이 청와대에 초청된 날! 독립운동 당시에 사용된 태극기에 경례를 하며 대한민국을 되찾은 '그날'을 되새긴, '독립유공자 및 유족 초청 오찬' 풀스토리!

문재인 대통령은 8월 14일 오전, 제73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생존 애국지사 13명과 국내외 독립유공자 후손 220명을 청와대 영빈관에 초청해 오찬을 대접했습니다. 이날 오찬에는 생존 애국지사인 92세 이석규 씨를 비롯해 안중근 의사의 증손자 토니안 씨, 이회영 선생의 손자 이종찬 씨, 의병장 허위 선생의 손녀 키가이 소피아 씨 등 국내외 거주하는 후손들이 참석했는데요.
문 대통령은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경제적 지원 확대야말로 제대로 된 보훈의 시작"이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예우를 다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독립유공자 및 유족 초청 오찬 풍경과 문 대통령의 연설 풀버전을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