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EU FTA, 7~8월 최종 합의
등록일 : 2009.07.09
미니플레이

우리나라와 유럽연합, EU와의 FTA 협상 타결이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유럽을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유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7~8월 중에 최종합의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한·EU FTA 협상 타결이 임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유럽의 유력 뉴스전문채널인 유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대략적인 내용은 합의 됐다며 7~8월 중에 최종합의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한·EU FTA 체결로 유럽 자동차가 가격 경쟁력에서 밀릴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한국차는 값싼 차가 아니며 가격 면에서 유럽차와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전체적으로 보면 한국과 EU 양쪽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의 핵실험에 대해서는 북한이 만드는 대량살상무기가 다른 국가에 전수되고 결국 핵보유 유혹을 받는 나라가 많아지는 것을 경계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은 북한의 위협에 군사적으로 대비하고 있고 국민들 역시 북한을 경계하면서도 차분한 대응으로 경제활동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북한의 움직임에 대해 유럽이 전통적으로 북한과 대화를 많이 해 왔기 때문에 북한 문제에 관심을 갖고 영향력을 행사해 주기를 희망했습니다.

재산기부에 대한 동기를 묻는 질문에는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가난했고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대통령까지 되었다며,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땀흘려 모은 재산을 되돌려 주는 것이 삶의 기쁨이라고 생각했다고 답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