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콘텐츠의 위상을 확인하고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콘텐츠 축제가 열렸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콘텐츠페어인데요,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궁중 음식을 소재로 만든 드라마 대장금은 해외 47개 나라에 수출됐습니다.
이제는 드라마를 넘어 만화영화와 출판, 다양한 음식은 물론 화장품과 액세서리까지 그 부가가치는 무궁무진합니다.
이것이 바로 원소스 멀티유즈로 대변되는 콘텐츠의 힘입니다.
우리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 페어가 열렸습니다.
만화와 영화, 그리고 오락실 게임기 등 향수를 자극하는 오래된 콘텐츠에서부터 미래의 콘텐츠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에서 드라마와 영화, 음악까지 세계로 뻗어나가는 국가대표급 콘텐츠도 다양하게 전시되고 있습니다.
또 체험 스튜디오를 통해 직접 영화 주인공이 되어보기도 하고 찰흙으로 직접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상상을 현실로 바꾸는 다양한 문화기술도 선을 보입니다.
사진 한 장으로 내 얼굴을 가진 아바타를 만들고 거기에 내가 원하는 옷과 머리 스타일을 입힐 수 있습니다.
또 디지털 초상화 제작이나 영어 가상학습체험을 통한 이러닝 등 여러 장르에 적용된 다양한 문화기술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잡아 끕니다.
이 밖에도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컨퍼런스와 국제 포럼 등이 열립니다.
오는 12일까지 계속되는 콘텐츠 페어를 통해 콘텐츠 산업의 세계적인 트렌드와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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