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 대통령, 21일 러시아 국빈방문···한러 정상회담
등록일 : 2018.06.19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1일 러시아를 국빈방문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문 대통령은 회담에서 한반도 비핵화 과정에 대한 러시아의 지지를 확보하고 남북러 삼각협력을 본격 논의할 계획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러시아를 국빈방문합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으로는 19년 만의 국빈방문입니다.
문 대통령은 러시아 방문 기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세 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국빈 만찬 일정을 진행합니다.
이번 회담은 한반도 비핵화 과정에 대한 러시아의 지지를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녹취> 남관표 /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 그리고 양국 간 실질적 협력 증진을 위한 전략적 소통과 협조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경제 분야에서는 남북러 삼각협력을 통해 문 대통령의 북방경제 구상에 새로운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김현철 / 청와대 경제보좌관
"북미회담 그리고 판문점회담 이런 여건이 조성되었기 때문에 러시아와 한국 간에 남북러 삼각협력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그런 기반이 놓여져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와 면담하고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할 계획입니다.
이어 한러 친선 의원의 밤,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한 뒤 로스토프나도누로 이동해 월드컵 조별리그 한국과 멕시코 전을 관람하고 귀국합니다.
청와대는 오는 9월에 열리는 동방경제포럼에 문 대통령이 참석할지에 대해선 상황을 봐가며 입장을 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동방경제포럼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초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