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아름다움 공유
등록일 : 2019.11.26
미니플레이

임소형 앵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맞아 부산에서는 K뷰티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김정숙 여사와 아세안 각국 정상 부인들도 참석해 한국과 아세안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공유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아세안의 아름다움, 함께 이루는 꿈을 주제로 열린 K뷰티 페스티벌에 김정숙 여사와 아세안 국가 정상 부인들이 함께 했습니다.
3D 스캐너가 피부의 상태를 파악하면 3D 프린팅을 통해 얼굴에 최적화된 마스크팩이 제작됩니다.
국내 한 화장품 기업이 개발한 3D 마스크 체험존을 방문한 김정숙 여사는 아세안 각국 정상 부인들을 안내합니다.

녹취> 김정숙 여사
“이거를 하려면은 메이크업을 다 지우고 마지막에 마스크팩을 나한테 준데요.”

김 여사와 아세안 국가 정상 부인들은 우리 중소기업의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 K 제품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녹취> 김정숙 여사
“에센스는 굉장히 쌉니다. 굉장히 아세안 피부에도 맞습니다.”

K-POP 특별행사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뷰티 아티스트의 꿈을 품게 된 베트남 소녀의 사연이 소개됐습니다.

녹취> 응우엔 티 티앙 흐엉 / 베트남 유학생
“저도 한국 연예인 보면 아주 예쁘고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모님을 많이 졸라서 한국에 오게됐습니다.”

이어 K-POP 그룹 우주소녀가 아세안 유학생의 희망찬 미래를 담은 노래 이루리를 열창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 한-아세안 존에는 아세안 현지 원료를 활용한 제품 개발, 뷰티 아카데미 진출 등 상생의 사례들이 전시됐습니다.
정부는 K뷰티 페스티벌을 계기로 한류와 아세안이 함께 하는 동반성장 모델을 제시해 우리나라와 아세안의 공동번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