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건강한 재료를 찾아 지리산 자락으로 왔습니다
등록일 : 2022.08.13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청정한 환경으로 유명한 지리산의 고장 산청은 또 약초의 고장으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지리산 자락에서 나는 약초로 발효원액을 만드는 임미루씨를 소개한다.

2. 건강한 장소에서 만드는 건강한 음식
- 몸이 안 좋아 건강에 관심이 많던 미루씨는 발효식품에 관한 공부를 하면서 발효원액에 확신을 갖게 되었고, 지리산 산청에 자리 잡는다.
-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자원복합산업화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공장을 짓고 자동화시스템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 2022년 경상남도 <웰니스 기업 맞춤형 종합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서 발효원액의 효능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된 미루씨.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된다.

3. 건강한 장수를 위한 전도사가 되다
- 자연에서 나는 신선한 채소는 모두 발효 원액을 만드는 좋은 재료. 요즘은 신선초의 계절이어서 신선초를 수확하고 효소를 담는다.
- 3년 이상 발효시키는 것이 핵심. 발효 원액이 담긴 수백 개의 항아리를 닦고 브릭스를 체크하는 일은 매일 빼놓을 수 없는 일상이다.
- 낯선 산청으로 내려오면서 도움을 준 많은 분들이 있다. 미루씨 부부는 그분들을 찾아가 봉사활동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4. 에필로그
- 올해는 마침 부부가 환갑을 맞이하는 해. 환갑을 축하하기 위해 퇴사한 직원 가족이 찾아온다. 앞으로도 부부는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건강한 회사로 남길 다짐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