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뉴스 실시간 검색어
등록일 : 2011.11.14
미니플레이

계속해서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순위와  련된 뉴스를 살펴보는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입니다.

매일 오전 9시까지 인터넷 뉴스나 SNS 서비스를 통해 누리꾼들이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는 무엇인지, 화면으로 만나봅니다.

1> 미국 등 9개국 “내년까지 <TPP> 마무리” 합의

미국 등 9개국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의 대체적인 윤곽에 합의하고 내년까지 협정을 마무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를 둘러싸고 미국과 중국 간의 아시아 지역 경제 패권을 놓고 치열한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2> 공동구매 알선비 8억 '꿀꺽'···<파워 블로거> 제재

3> <대한항공> 기체이상으로 김해공항 <비상착륙>

어제 오후 1시 40분 쯤 인천공항으로 가던 대한항공 여객기가 기체이상으로 김해공항에 비상착륙하는 소동을 빚어 승객들이 한동안 불안에 떨었다는 기사가 화제네요.

네, 항공기에는 승객 140여 명이 타고 있었지만 다행이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대한항공 측은 기내 객실 기압 장치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4> 박원순 서울시장, 16일 <인터넷> 생중계 <취임식>

5> 전남대-동아에스텍, 친환경 <시멘트> 기술 개발

6> 이탈리아 새 총리에 <마리오 몬티> 지명

유럽연합 경쟁담당 집행위원을 지낸 마리오 몬티 상원위원이 조르지오 나폴리타노 이탈리아 대통령의 총리직 지명을 현지시각으로 13일 공식적으로 수용했습니다.

몬티 지명자는 새 내각 구성을 마치고 의회에 위기 탈출과 경제개혁 방안을 설명한 뒤, 상·하 양원의 신임투표를 통과해야 총리직에 취임할 수 있습니다.

7> 역외<NDF>하락, 伊 경제개혁 법안 승인

8> 여당, 0∼2세 <전면 무상보육> 추진

한나라당이 내년부터 의무교육 대상이 아닌 0세부터 4세에 해당하는 영·유아에 대해 무상보육을 실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오는 2014년까지 만 0세 이상 2세 아동에 대한 보육료와 양육수당 지원 대상을 모든 가정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당은 이번 주 안으로 보육정책을 비롯한 ‘2040 종합대책’을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살펴봤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