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함께 키워요"…학부모 자원봉사 지원
등록일 : 2009.07.15
미니플레이

장애를 갖고 있는 학부모와 함께 사는 학생이나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돕기 위한 '우리아이 함께 키우기 운동'이 추진됩니다.

정부는 학부모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아리에 최대 5백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청각장애나 언어장애가 있는 부모와 함께 사는 학생은 2만2천여명.

부모가 언어장애가 있을 경우 자녀들도 올바른 언어구사에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

이 처럼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학생들을 돕기위한 우리아이 함께 키우기 사업이 추진됩니다.

전국 340여개 학부모 자원봉사 동아리를 선정하고 선정된 동아리에는 최대 500만원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지원대상은 5인이상 학부모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아리로 언어장애 학생들을 찾아가 동화책을 읽어주는 등 언어지도활동을 하거나 저소득 가정이나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을 찾아가 학업지도나 생활지도를 하는 등의 활동을 하는 단체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이달 말부터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에 자원봉사 계획서와 함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시도교육청의 심사를 거처 선정되면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아이를 함께 키우는 공동체의식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우수사례를 발굴해 전국에 확산해 나갈 계획입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