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 총리, 교육개혁 추진 계획 구체화
등록일 : 2010.05.11
미니플레이

정운찬 국무총리가 교육개혁 추진방향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정 총리는 내일 서강대 특강에서 고교교육 다양화, 대학 자율화, 학력차별 완화  등 '3화 정책' 추진의지를 분명히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가 교육개혁을 국정운영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정운찬 국무총리가 교육개혁의 전도사로 나서고 있습니다.

천안함 정국이 어느 정도 수습국면에 접어들면서 교육 현장을 직접 찾아 현황을 점검하기로 한 겁니다.

정 총리는 11일 서강대에서 대학 자율화를 주제로  교육 특강을 갖는 데 이어, 20일엔 한국폴리텍 대학에서 학력차별 완화를 주제로 특강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정 총리는 이번 특강에서 공교육 개혁의 화두인 고교교육 다양화와 내실화, 대학 자율화, 학력차별 완화 등 이른바 ‘3화 정책’을 다시 한번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 총리의 교육개혁 의지는 현장 방문에서 두드러졌습니다.

지난 3월에는 공교육 현장인 익산 남성고를 방문해 창조적 인재 육성으로 교육 패러다임을 바로 세우겠다며 지역균형선발제를 약속했습니다.

정 총리는 또 '사교육비 경감 민관협의회'를 주재해 입학사정관 제도 정착과 대학입학전형 선진화 방안 등의 제도적 기반을 이끌어냈습니다.

한편 정부는 상반기 내 가시적인 대입 선진화 개선 방안을 내놓을 방침이어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24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