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내년부터 완전한 한글 도메인 서비스
등록일 : 2010.05.11
미니플레이

내년부터는 완전한 한글 도메인이 서비스 됩니다.

이렇게 되면 영어를 모르는 사람도 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르면 내년부터 완전한 한글 국가 도메인이 도입돼 서비스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영어와 한글, 영어 혼용돼 사용되던 인터넷 도메인 주소를, 완전한 한글 주소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자국어 국가 도메인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를 인터넷으로 들어갈 경우 방송통신위원회를 뜻하는 영문 약자를 쓰거나 영어와 한글을 혼용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한글 도메인이 서비스 되면 방통위라고 치고 아랫 점을 찍고 한국이란 말만 넣으면 홈페이지에 연결 됩니다.

실제 영어를 사용하지 못하는 노년층도 쉽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이메일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또 한글 도메인 이름과 한글 이메일로 사업홍보가 가능해져 새로운 인터넷마케팅 시장이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 글로벌 인터넷 환경에서 한글문자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글 정보화사업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4월말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 국가도메인 등록은 총 1백7만5천4백40건으로 이 가운데 영문도메인이 83%, 한글과 영문 혼용 도메인이 1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우선 국제 인터넷 주소기구에 도메인으로 한국을 신청하고, 연내 시스템을 구축해 내년 초부터 한글 도메인 서비스를 개시 할 계획입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24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