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선진국 이끌 주체는 중소기업"
등록일 : 2009.05.25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중소기업주간을 맞아 오늘 청와대에서 중소기업인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를 선진대국으로 이끌어 갈 경제주체는 중소기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격려하기 위해 중소기업인 40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를 선진대국으로 이끌어 갈 경제주체는 중소기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개발은 물론 저탄소 녹색성장산업에 집중해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를 조기에 달성하자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글로벌 경제위기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꿋꿋하게 위기를 극복해 낸 중소기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 중소기업인과 근로자 등 중소기업유공자에 대한 포상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이구산업의 손인국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을 기신정기의 윤종수 대표이사와 우진산전 김영창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참석자들은 다과를 함께 하며 경제위기 극복에 있어 중소기업의 역할에 대해 대통령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으며, 참가자 모두가 참여하는 '새로운 중소기업인의 다짐'이라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