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내 관광 활성화로 내수소비 진작
등록일 : 2009.07.17
미니플레이

올 여름휴가 어떻게 계획하고 계십니까? 정부는 국내관광 활성화가 내수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 휴가사용을 적극 독려하기로 했습니다.

또 공무원들의 휴가사용 독려를 위해서 연가보상비 제도를 없애는 것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경기 침체의 여파로 올 여름 휴가지로 국내 여행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전국의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또 여행 계획이 있다고 대답한 157명 가운데 91.5%는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에 따라 감소한 해외여행 수요를 국내로 전환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철도와 제주노선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여름 휴가기간 동안 열차는 294회 증편하고 항공은 제주도 노선에 임시편을 집중 투입해 하루 평균 41편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관광 활성화가 내수소비 진작에 효과가 크다고 보고 휴가를 국내에서 보낼 수 있도록 민간단체와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각 부처의 장, 차관부터 여름휴가를 사용하도록 하고 국내 여행을 권장하기로 했습니다.

공무원들의 휴가사용을 독려하기 위해서 휴가를 가지 않을 경우 매년 연말에 지급되는 연가 보상비 제도를 없애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휴가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서 전경련과 대한상의 등 경제단체에도 협조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여름휴가를 국내 관광지에서 보내는 것이 내수소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 몫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