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진정한 영웅들…평창올림픽 적극 지원"
등록일 : 2014.03.05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은 소치동계올림픽에 참가했던 우리 선수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4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빙속 여제 이상화, 아름다운 은메달의 김연아, 대표단의 맏형 이규혁 까지.

소치를 감동과 환희의 장으로 만든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올림픽 기간 선수들의 불굴의 정신과 용기가 자랑스러웠다고 밝혔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어려운 여건에도 굴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도전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지 보여주었습니다.)

순위와 메달에만 연연하던 것에서 도전과 노력을 높이 평가하는 진정한 올림픽으로 바뀌고 있다며 모든 선수 한 사람 한 사람이 진정한 영웅이라고 치하했습니다.

4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해 선수에 대한 지원과 인프라 조성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혔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동계 스포츠 특성을 고려한 우수 선수 육성과 발굴을 투명하게 하고 과학적 장비와 기술 지원, 부족한 동계 스포츠 시설 확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선수들은 소치에서의 추억을 떠올리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습니다.

int>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거의 매일 시합 전까지 한식 먹어서 제가 좋은 성적이 나지 않았을까 한식 덕분에...)

선수단은 박 대통령에게 싸인이 담긴 소치 동계올림픽 성화봉과 경기용 헬멧을 선물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