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미스매치 해소에 도움 주는 '서울잡스'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06.10
미니플레이

어렵게 취업을 했는데, 그 일이 자신과 맞지 않는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된다면 얼마나 허탈할까요.

이른바 '미스매치'로 인한 이직률을 낮추기 위해 직접 사업장을 찾아 인터뷰를 하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인사이트가 있습니다.

노소담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젊은이 2명이 한 사업장에서 직원들을 상대로 인터뷰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잡스' 라는 구인사이트에서 청년취재단으로 활동하는 이들은 지금 사업장을 찾아 방문취재 중입니다.

인터뷰> 김유민 / '서울잡스' 청년취재단

"구체적으로 업주가 어떠한 인재상을 원하는지에 대해서 직접 들어보고 싶었고 또, 그러므로 더 많은 구직자들에게 그런점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 참여하게 됐습니다."

이들이 알고 싶은 사항은 기본정보가 아닙니다.

회사의 설립취지, 비전, 조직문화, 업부 내용, 직원들의 생각 등 보다 실질적인 내용들입니다.

청년 취재단이 현장 인터뷰를 통해 취재한 필요한 스펙, 조직문화,직장분위기 등 생생한 사업장 정보는 '서울잡스' 사이트에 실립니다.

인터뷰> 김영경 / '서울잡스' MD

"주로 대기업이나 스펙위주의 일자리 정보 외에는 더 많고 다양한 좋은 일자리 정보에 대해서 접하기가 많이 어려운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까 이런 기업과 구직자들간의 미스매치가 너무 많이 나타나는 것 같고요.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하면 해결하고 구직자들이 조금더 나은 인재를 선택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이런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년취재단들이 이같은 활동에 대해 사업장의 반응도 긍정적입니다.

인터뷰> 황규형 / '펫러브' 대표

"서울잡스를 보고 지원한다고 하는 분들도 상당수 있더라고요. 그런 부분에서 회사 홍보에도 도움이 됐고, 그러므로 인해서 펫러브가 원하는 반려동물을 진심으로 좋아하는 그런 인재를 뽑을 수 있는 기회가 됐던 부분에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성실하게 일하려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는 '서울잡스'.

대안적 구인 사이트로 요즘 젊은층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노소담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