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전통시장 방문…"특성화사업 지원"
등록일 : 2014.07.02
미니플레이

남>

통합 청주시 출범식 직후 박근혜 대통령은 청주의 한 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여>

세월호 사고 이후 침체되고 있는 민생경제를 돌아보고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도 점검했습니다.

이충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점포 70여 곳 정도가 모여 있는 청주의 서문시장.

박근혜 대통령의 등장에 상인과 시민들이 박수로 맞이합니다.

박 대통령은 시장의 한 삼겹살 식당으로 들어가 시민들이 싸주는 쌈을 맛 보기도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시민들과 환담하며 전통시장 특성화 방안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식당 밖에으로 나와 시장에 나온 사람들과 악수를 나누며 격려했습니다.

상인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한 박 대통령은 서문시장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가 적극 돕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상인 대표

“소비자들에게도 더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뜻에서 고객지원센터가 절실히 필요한 것 같습니다.”

박 대통령

“설계 용역비가 들어가면 시작이 되는거죠. 다음해에 부지 매입비나 건물 짓는 것, 건축비 이런 것도 지원하는 걸로 짜 놓고 있는데 그대로 차질 없이 지원이 되도록 챙기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전통시장을 위협하는 대형마트 상권에 대해서도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

상인 여러분의 자녀를 우선적으로 대형마트에서 채용을 하거나 서로 똑 같은거 팔면 경쟁이 심해지니 서로 품목을 여기서는 이거 팔거 전통시장에서는 이거 팔고 하는 협력을 하는 곳도 알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이번 전통시장 방문이 침체된 서민경제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지역경제와 내수를 활성화하기 위한 본격적인 경제행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전통시장 맞춤형 지원계획을 마련해 오는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7 (2014년~2015년 제작) (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