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美 "사드발사대 언제든 배치"…軍 "주민 설득 계속"
등록일 : 2017.08.01
미니플레이
미국 국방부는 우리 정부의 사드 추가 임시배치 결정과 관련해 발사대 4기를 언제든 추가 배치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국방부는 사드 배치를 위한 주민 설득 작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사드 발사대 4기를 언제든 성주에 추가 배치 할 수 있다"
제프 데이비스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가능한 한 빨리 성주 사드 포대의 추가 부분을 배치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데이비스 대변인은 사드 포대의 부분들을 한국으로 옮겼고 사드 포대가 초기 요격 능력을 몇 달 전에 갖췄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모든 것이 한국 정부와의 지속적인 협의의 산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사드 발사대 2기가 배치됐으며 남은 부분을 가능한 빨리 배치하도록 한국 정부와 협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반도 사드 배치의 필요성과 관련해 데이비스 대변인은 북한이 오히려 우리보다 더 효과적으로 사드의 필요성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미 당국간 사드의 추가 임시 배치를 위한 협의에 들어간 가운데 국방부는 배치 지역 주민 설득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녹취> 문상균 / 국방부 대변인
“국방부의 차관을 중심으로 해서 지금 TF가 구성이 돼 주민들을 설득하고 그러한 노력들을 지금 계속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국방부는 이미 진행된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결과 등을 토대로 주민을 설득하는 한편 일반 환경영향평가를 추가로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