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광주에서 만난 사람…조현기 의무반도핑부장
등록일 : 2015.07.08
미니플레이

앵커>

현재 광주에서 열리고 있는 하계유니버시아드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선수들의 컨디션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강석민 기자가 대회 조직위원회 조현기 의무반도핑부장을 만나봤습니다.

강석민, 현장기자>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가 벌써 중반으로 접어들었는데요, 한국 선수들에 금빛 사냥이 연일 이어지면서 대회 분위기는 한껏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대회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참가 선수들의 건강관리가 중요한데요,

오늘 이 자리에는 광주 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조현기 의무반도핑부장 모시고 자세한 애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1>

대회 시작전부터 메르스로 인한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는데요, 우선 메르스 관리,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2>

무엇보다 대회 성공을 위해서는 참가 선수들의 몸상태가 중요한데요, 선수들 의료서비스에 있어서 가장 주안점을 두고 있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질문3>

또 하나 대회 성공을 위해서는 도핑문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대회 도핑관리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습니까?

질문4>

대회 성화가 꺼지는 마지막날까지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마무리 기자 멘트>

이번 대회가 성공적인 대회가 되기 위해서는 의무반도핑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요

남은 기간 의료와 도핑 등에 만전을 기해 성공적인 대회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