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채용박람회 동시 개최
등록일 : 2015.09.16
미니플레이

앵커멘트>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올해는 메르스 여파로 위축된 관광업계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데에 초점이 맞춰졌는데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박람회도 함께 열렸습니다.

박수유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지난 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1천420만 명으로 전 세계에서 20위를 차지했습니다.

관광수입은 181억원을 기록했고, 최근 메르스 사태로 인해 일시적으로 급감했던 외국인 입국자 수도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는 27일 관광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행사에서는 이러한 관광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24명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습니다.

외화를 많이 벌어들인 관광사업체 4곳에는 관광진흥탑이, 상시 근로자수 100인 이하로서 연간 외화 획득액이 100만 달러 이상인 두 업체에는 관광진흥장려탑이 수여됐습니다.

녹취> 박민권 문화체육관광부 제 1차관

정부와 관광인 모두가 힘을 합쳐 관광서비스의 품질을 높여서 외래관광객 2천만명 시대를 앞당기고 국내 관광을 활성화해서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한편 관광의 날 기념식과 함께 열린 관광산업 채용박람회에는 모두 90여개 업체가 참가해 취업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구인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구직자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받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인터뷰> 신재현  경영관리본부장  ‘B’관광업체

여행사를 기반으로 한 박람회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관광 쪽의 경험을 한 친구들이 오기 때문에 충분히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상로 경상남도 창원 

인터넷이나 기업 홈페이지에서만 보여지는 정보 이외에 실제 담당자들의 생생한 구체적인 팁을 알 수 있어서 시험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부는 7대 유망서비스 산업의 하나인 관광산업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