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실력으로 평가…능력중심 사회 만드는 데 최선"
등록일 : 2016.02.25
미니플레이

우리나라 최초의 원격 평생교육기관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학위수여식이 오늘 열렸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축하 영상메시지 함께 보겠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졸업생 여러분의 학위수여식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1972년 우리나라 최초의 원격 평생교육기관으로 출범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세계 각국이 벤치마킹하고 있는 우리의 대표적 교육 성공 모델입니다.
정부는 여러분처럼 일과 학습이 삶의 현장에서 자유롭게 연계되고, 배우고 싶은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체제 마련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평생교육의 허브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2030 세대들을 위한 선취업 후진학 대학’이자, ‘4050 세대들을 위한 제2의 인생설계 대학’이 되고,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복지 대학’으로 더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나아가 학벌이 아닌 실력으로 평가받는 능력 중심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는 여러분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끌면서, 새로운 성공신화를 써내려갈 주인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배운 지식과 경험을 마음껏 발휘해서 한 분 한 분이 더욱 행복한 삶을 누리시고, 우리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졸업을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큰 성취와 보람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