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뉴스콘텐츠

문워크수시방송
나 떨고 있니..막힘없던 연설장인 문 대통령에게도 이런 모습이? 유엔총회 기조연설 중 포착된 뜻밖의 모습과 함께 연설 풀버전 드립니다
회차 : 613방송일 : 2019.09.24재생시간 : 20:28

언제나 여유와 자신감 넘치는 연설로 좌중을 휘어잡는 문재인 대통령!
그런 문 대통령에게 이런 모습이??
(나 떨고 있니...)
문워크가 포착한 문 대통령의 뜻밖의 모습!

문재인 대통령은 9.24(화) 오후(뉴욕 현지) 유엔 총회장에서 열린 제74차 유엔총회 일반토의(General Debate)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취임 이후 유엔과 국제사회의 지지 속에서, 한반도 정세에 의미 있는 변화가 있었음을 설명하고, 한반도 평화 정착과 공동번영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는데요.
특히, 한반도의 비무장지대 DMZ를 국제평화지대로 만들자고 제안하면서 남과 북, 국제사회가 함께 한반도 번영을 설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자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국제평화지대 구축은 북한의 안전을 제도적이고 현실적으로 보장하게 되고 한국도 항구적인 평화를 얻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유엔 총회 기조연설은 취임 후 연속 세 번째로, 한반도 평화 정착 및 국제사회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우리 정부의 일관된 의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유엔총회 기조연설 풀버전과 함께,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문 대통령의 뜻밖의 모습을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