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환 앵커>
또 다른 주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정부에서는 '그린 뉴딜' 정책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113만대를 보급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그런데 일부 언론에서 7월부터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율이 축소된다며 관련 기관들이 엇박자를 내고 있다며 지적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 요금전략부 이영찬 차장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이영찬 / 한국전력 요금전략부 차장)
최대환 앵커>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 제도, 지난 2017년부터 시행 된 제도이죠.
원래는 2019년 말까지 운영이 될 예정이었는데, 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해 한 차례 기간 연장을 한 바 있죠.
우선, 개정 내용, 어떤지 그동안의 제도 시행 효과는 어떤지, 내용 짚어주십시오.
최대환 앵커>
그런데, 이러한 제도 개정에 한전의 경영 사정이 하나의 요인으로 꼽힌다며 지적하고 있고, 할인연장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 제도, 관계 기관과 협의 하에 진행하는 제도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이미 제도 시행 시작 때부터 정해진 기간이 있었던 걸 한 차례 연장 한 것인데,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민간충전 사업자의 유휴충전기 기본요금에 대한 지적도 있습니다.
요금할인이 축소되면서 사업자들의 부담이 커졌다고 하는데, 할인이 축소된다 하더라도 일반용 단가보다 많이 낮은 수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한국전력 요금전략부 이영찬 차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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