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환 앵커>
또 다른 주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신규 프리미엄 단말기 출시를 앞두고 백만원이 넘는 단말기를 이른바, 공짜로 주겠다며 가입을 유도하는 판매점 보신 적 있으실겁니다.
그런데, 이런 판매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알고 보면 사전예약 가입자를 모집한 후 약속을 지키지 않거나 단말기 장기할부 구매를 유도하는 등의 사기 판매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단말기유통조사담당관실 정욱재 사무관과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정욱재 / 방송통신위원회 단말기유통조사담당관실 사무관)
최대환 앵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신형 스마트폰을 공짜로 가입할 수 있다며 고객들을 끌어들이는데, 실제로는 단말기 값을 지불해야 하는 등 피해사례가 있는데요.
최근 피해사례, 소비자들이 어떤 점에 현혹이 되는 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휴대전화를 구매하는 소비자분들도 많은데, 온라인을 통해 가입하는 소비자들도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고요?
최대환 앵커>
그렇다면, 소비자들이 휴대전화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어떤 점들을 유념하고 살펴봐야 할지, 주의 할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최대환 앵커>
이러한 휴대전화 관련 소비자 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방통위에서는 대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요, 어떤 내용들이 있습니까?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방송통신위원회 단말기유통조사담당관실 정욱재 사무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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