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코로나9 재확산세 지속···추석 연휴기간 방역대책은?
등록일 : 2020.09.04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정부가 수도권에 2.5단계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의 연장 또는 해제 여부를 이번 주말 중 결정할 방침 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방역 대책도 마련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가톨릭대 의대 백순영 명예교수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백순영 / 가톨릭대 의대 미생물학교실 교수)

최대환 앵커>
최근 수도권 유행 초기 단계인 지난 달 이후, 17일 만에 신규 확진자수가 200명 아래로 내려왔는데요.
관련 대담 시작하기에 앞서, 오늘 확진자 현황 먼저 짚어주시죠.

최대환 앵커>
이처럼 폭발적인 확산세는 다소 꺾였지만 세자리수 이상의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는 가운데, 정부가 거리두기 2.5단계에 대한 연장 여부를 이번 주말쯤 결정한다고 밝혔는데요. 어떻게 전망해볼 수 있을까요?

최대환 앵커>
또한, 8월 연휴가 이번 대유행의 주요한 위험요인으로 지목되면서, 정부도 확진자수를 더 이상 늘어나지 않게 하기 위한 '추석 연휴기간 방역대책’을 마련한다고 밝혔는데요.
관련해서 설명 좀 해주시죠.

최대환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도 "추석 연휴가 코로나19의 또 다른 확산 불씨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방역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연휴계획을 세워주길 당부했는데요.
남은 과제,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한국철도공사도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예매시기를 연기했는데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열차 내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는데요.
열차 탑승 시, 지켜야 하는 수칙은 무엇이며, 열차 내 방역 활동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건가요?

최대환 앵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추석 연휴 기간, 민족 대이동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표하는 게시글들이 올라오면서, 정부도 추석 연휴 이동제한을 검토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필요성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가톨릭대 의대 백순영 명예교수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