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신천지 해산' 국민청원···靑 "상응 처벌 있을 것"
등록일 : 2020.04.22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신천지 해산과 총회장의 구속 수사를 촉구한 국민 청원에 대해, 청와대가 답변을 냈습니다.
사안의 중대함을 알고 있다며, 면밀한 조사와 함께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신천지를 해산하고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을 구속수사하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2건에 모두 170만 명이 동의했습니다.
청와대는 국민청원 답변을 통해 방역당국을 기망하는 것은 국민 생명을 위협하는 행위라면서, 처벌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녹취> 정동일 /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
"사안의 중대함을 인식하여 관련 법률을 위반하였는지에 대해 면밀한 조사와 그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정동일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은 신천지 신도들의 집단감염 사실이 확인된 후 정부의 대응을 구체적으로 소개했습니다.
우선 중앙사고수습본부에 특별관리전담반을 구성해 대응하기 시작했다며 이후 신천지 신도와 교육생을 파악하고 필요한 방역조치를 실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현재도 감염경로를 밝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정동일 /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
"정부는 국민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필요한 특단의 조치를 강력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천지 측에서 인원과 시설을 모두 공개하지 않아 방역을 가로막았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습니다.
신천지 측의 신도 명단 고의 누락 등을 발견한 서울과 대구, 경기도 등의 지자체에서 신천지와 위반 신도 등을 수사기관에 고발했다며, 고발된 건에 대해 현재 검찰과 경찰에서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비서관은 일상 생활에서 방역을 생활화한 국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정부는 포스트 코로나의 새로운 일상을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5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