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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콜센터, 위챗·라인 상담서비스 시범 오픈
등록일 : 2021.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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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천영 앵커>
정부가 오늘부터 위챗과 라인을 통한 영사콜센터 상담서비스를 시범 운영합니다.
외교부는 카카오톡이 잘 되지 않는 중국 등 사각 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위챗'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우리 국민은 어느 나라에서든 불편 없이 영사콜센터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라인'은 우리나라 재외국민과 여행객이 많은 일본,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로 해당 지역 재외국민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영사콜센터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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