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농촌 빈집의 명당을 찾아라
등록일 : 2024.04.24 14:23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박경정 씨가 빈집을 찾아다니는 이유는?
- 땅끝 해남 시골 마을에서 버려진 빈집을 돌며 명당자리를 찾아다니는 박경정 씨. 버려두기 안타까운 집들을 확인하며 되살리겠다는 의욕을 불태운다.
- 타이틀 : 명당 빈집, 찾아드립니다 - 박경정 씨 (63세)

2. 인생 1막
# 묫자리 보는 사람, 풍수지리 전문가란?
- 가족묘원 자리로 쓸 명당자리 컨설팅 의뢰를 받고 찾아간 곳, 묫자리를 쓸 때 어떤 자리가 명당자리인지 그 조건을 공개. 묫자리를 잘 쓰면 발복한다? 그 속설에 대한 베테랑 풍수지리전문가의 답변은?
- 금융업에 종사하던 회사원이 풍수지리전문가의 길을 걷게 된 이유는?
- 두 전직 대통령의 묘역조성 공사를 맡기까지 풍수지리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자격을 갖추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시간을 조명.
- 인생지도 브릿지 (박경정 씨의 인생 1막을 정리)
- 인생지도 브릿지 (풍수지리전문가로 인정받기까지 노력했던 과정)

3. 인생 2막
# 집안에 복을 부르는 아파트 풍수 인테리어의 모든 것!
- 불면증에 시달린다는 의뢰인의 연락을 받고 아파트를 찾은 박경정 씨. 그곳에서 풍수지리적으로 문제가 되는 인테리어를 진단! 그 자리에서 침대 위치를 바꾸며 생활 풍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 짚어낸다.
- 전복 양식장을 하는 의뢰인이 쉴 수 있는 작은 쉼터를 짓고 싶다는 추가 의뢰를 받고 바닷가에 위치한 전복 양식장으로 출동. 집을 지을 때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 하는지 조언해준다.

4. 인생 3막
# 박경정 씨를 찾아온 반가운 사람들의 정체는?
- 빈집 명당자리를 찾아 공간을 되살리는 창업 아이디로 큰 주목을 받은 박경정 씨. 그가 이뤄낸 성과에서 번뜩이는 창업 아이디어와 지혜를 배우기 위해 함께 창업 교육을 받았던 5060세대가 해남을 찾았다. (명당 빈집을 되살려 민박집으로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례를 탐방)
- 박경정 씨가 농촌 지역의 황폐화를 막기 위해 지금도 농촌의 명당 빈집을 찾아내 되살리고자 하는 깊은 속내는? (그가 고향 마을을 일주일에 한 번씩 찾는 이유)

5. 에필로그
# 빈집 되살리기 프로젝트는 쭉~ 계속된다!
- 풍수지리전문가로 앞으로의 꿈은? 최종 목표는? (빈집을 되살려 구체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발전시키고 싶은지 그 계획 들어보기)
- 인생지도 완성 (박경정 씨의 인생 지도 총정리)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