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 국립현대미술관 MOU 체결
등록일: 2013-08-22 17:09 조회수: 875회
KTV?국립현대미술관 MOU 체결 - 미술문화 대국민 보급 확산에 공동 노력하기로 - |
□ KTV(원장 김관상)는 오늘 오후 2시에 국립현대미술관과 상호 교류 협력과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MOU)을 가졌다. 이로서 양 기관은 정부 3.0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서비스 영역 창출 등을 위한 책임운영기관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된 것이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KTV 김관상 원장은 “이번 MOU는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융성에 기여하고자, 양 기관의 미술문화 대국민 보급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 국립현대미술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식은 KTV 김관상 원장과 정형민 국립현대미술관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체결식으로 국민들에게 미술문화를 보급 확산하면서, 보유한 콘텐츠와 지식자원 등을 공유?활용하게 된다.
□ 이번 체결식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국립현대미술관이 양질의 전시, 교육 등을 기획?개최하고, KTV는 이를 취재, 녹화, 중계방송하게 된다. 또한 ▲공동 프로그램(보도, 교양 등) 제작 방영 ▲국립현대미술관의 전시, 교육 등 중계방송?취재 ▲KTV 자체제작 영상물의 무상 제공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