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전쟁기념사업회 함께 "호국의 기치"
등록일: 2023-11-10 17:30 조회수: 794회
□ 전쟁의 교훈과 건국, 산업화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 그 가치를 알리는데 KTV가 앞장선다.
□ ‘대한민국 정책채널’ 한국정책방송원(원장 하종대, 이하 KTV)과 ‘호국의 전당’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0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사업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자유민주주의 가치에 부합하는 ‘K방산’ 콘텐츠 제작 ▲호국관련 양 기관 영상자료 공유 ▲주요 행사 취재 협조 등에 합의했다.
□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전쟁기념사업회는 국민 누구나 찾고 싶어하는 호국의 전당이자 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표문화공간”이라며 “자유대한민국의 가치를 알리는데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은 “KTV는 전쟁기념사업회와 협의해 작금의 안보상황과 전쟁의 교훈을 제대로 알리고, 나아가 통일 조국의 밝은 비전을 확산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쟁기념사업회는 전쟁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하고, 전쟁의 교훈을 통하여 전쟁 예방과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이룩하는 데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지난 1989년 설립된 국방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 KTV는 국민생활과 직결된 정책과 유익한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제작, IPTV와 국내 모든 케이블 TV, 위성방송은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22개 온라인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KTV 채널번호
- 64번(IPTV) : GenieTV, BTV, U+TV
- 164번(케이블TV) : SK브로드밴드, HCN
- 164번(위성방송) : KT Skylife
이철훈 기자/언론담당 (044-204-81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